Q. 해외브랜드 홈페이지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more]
 
Home > 해외가구


 
  이케아 매장, 충동구매 유도하려 미로처럼..쇼핑객들 8시간 머물기도
  
 작성자 : 가구서리
작성일 : 2011-02-22     조회 : 1,376  
최대한 오래 머무르도록 동선 디자인, "화재 비상구도 찾기 어려워"



이케아의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매장 디자인


스웨덴에 본사를 둔 세계적 가구업체 이케아(IKEA)가 충동구매를 유발시키기 위해 미로(maze)처럼 매장을 디자인 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이케아가 매장 내 동선을 복잡하게 만들어 충동구매를 유발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왜 쇼핑객들이 이케아에서 탈출하기 어려울까:미로처럼 디자인 된 조립식 가구 매장>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케아의 매장 디자인을 소개했다.

기사에 따르면 이케아의 매장 디자인은 쇼핑객들의 주머니에서 현금을 빼내기 위한 일종의 '심리적인 무기'다.

이케아의 매장 디자인 이론에 따르면 지그재그로 동선을 배치할 경우 방향을 잃은 소비자들은 충동적으로 구매하도록 느낀다. 영국 런던컬리지 대학의 가상현실센터 앨런 펜 소장에 따르면 이케아는 교외 밀집한 소매상들과 같은 전략을 쓰고 있는데, 핵심은 소비자들을 최대한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것이다.

특히 쇼핑객들이 매장 구조가 복잡해 한번 들른 곳에 다시 오기 힘들다는 점을 잘 알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바로 쇼핑카트에 담을 수밖에 없게 디자인 됐다고 펜 소장은 덧붙였다.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이케아 매장에서 소비자들은 평균 3시간 넘게 체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대 8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유도한다는 지적에 대해 이케아 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케아 영국.아일랜드 담당 간부인 캐롤 레디쉬는 '데일리 메일'에 "이케아의 전시장은 소비자들에게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신속히 구매할 수 있도록 디자인 돼 있다"고 말했다.

펜 소장은 "이케아의 경우 카탈로그에 나온 그대로 전시된 코너를 지나고 나서 다시 다른 형식으로 전시된 코너를 지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찾도록 하고 있다"며 "그러다 당신이 원하는 의자나 맘에 드는 것을 찾았을 때 그 제품의 싼 가격에 영향을 받게 되고 결국 구입하게 된다"고 말했다.

펜 소장은 또 화재를 대비해 물론 이케아 매장에도 지름길을 만들어 놨지만 쇼핑객들이 출구를 찾기 어려워 매장을 돌아다닐 수밖에 없다며 "매장 구석구석에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전구, 냄비 들이 진열돼 있어 계획하지 않은 구매를 유도한다"고 말했다.


기사읽고 한마디 (회원로그인 코멘트가능)
 
 
TOTAL 9
피아트 500, 밀라노 고급 가구로 재탄생
"자동차를 이용한 소파와 테이블, 콘솔"자동차 브랜드 피아트가 자사의 인기 상품 피아트 500을 소재로 “피아트 500 디자인 콜렉션”을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2011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4.11~17)에 선보였다. 콜렉션은 오리지널…
Name: 저널리스트[603002]  |  Date: 2011-04-19  |  Hit: 1495
이케아 매장, 충동구매 유도하려 미로처럼..쇼핑객들 8시간 머물기도
최대한 오래 머무르도록 동선 디자인, "화재 비상구도 찾기 어려워" 이케아의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매장 디자인스웨덴에 본사를 둔 세계적 가구업체 이케아(IKEA)가 충동구매를 유발시키기 위해 미로(maze)처럼 매장을 디자인 …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2-22  |  Hit: 1377
IKEA] 세계 가구브랜드 1위, 이케아(IKEA) 매장 한국진출!
세계 1위 가구·인테리어 유통업체인 이케아(IKEA)가 한국 진출을 결정하고 직영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이케아는 가구뿐 아니라 복합 쇼핑몰로도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 가구업계와 대형할인마트, 부동산 업계에…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1-04  |  Hit: 2197
기다리는 시간이 즐거운 버스정류장 - IKEA(이케아)
연말 휴일 시즌을 맞이하여,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스웨덴 가구 업체 IKEA가 파리의 시민들에게 특별한 버스정류장을 선보였다. IKEA는 파리에서 연휴 시즌 유난히 교통량이 많은 장소를 선정, 자사의 소파를 중심으로 주변에 …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1-04  |  Hit: 1534
최상의 기능성 'Koinor (코이노)'
최상의 기능성Made exclusively in Germany독일의 소파 전문 브랜드 Koinor(코이노)는 명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도 품질과 실용성을 매우 중시한다는 점에서 매스티지적 성격이 강한 브랜드이다. Koinor(…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1-04  |  Hit: 2234
디자인과 품질은 기본이고 착한 가격까지- 식구로 대접받는 가구, 이케아
이케아는 디자인과 기능이 좋은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콘셉트를 갖고 있다. 더 나아가 DIY 콘셉트를 살린 이케아 제품을 조립해 가구를 집안에 세워 놓으면 고객은 그 가구를 특정한 기능의 인테리어로서만 보지 …
Name: 가구서리  |  Date: 2010-11-01  |  Hit: 2819
독일 명품 브랜드로 70년 넘는 전통과 명품가구로서의 이미지 구축, Musterring…
1938년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조셉휴너(Josef Hoener)에 의해 설립된 독일일 대표적인 종합가구 회사의 하나로 잘 알려져 있는 Musterring(무스터링)은 창업이래 3대에 걸쳐 70년이 넘는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다.그동안 성공적…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1-26  |  Hit: 3159
MUUTO, 디자인 스타일을 만나다
MUUTO는 스칸디나비아의 young designer들이 모여 함께하는 디자인회사이다. 2006년 Peter Bonnen과 Kristian Byrge이 공동 설립하여 현재는 가구, 조명 및 액세서리 등의 품목으로 구성되어 6개 대륙, 600개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5-26  |  Hit: 1579
2011 밀라노 가구박람회_ Poliform
1942년 이태리 남부 브리안자(Brianza)지역에서 작은 장인업체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폴리폼은 현재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000여 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폴리폼은 '최첨단 …
Name: 가구서리  |  Date: 2011-04-27  |  Hit: 1167
이용안내FAQ사이트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제휴및상담문의

발행인:박순진 | 편집인:allergy | 신문사등록일:2013년8월9일 | 등록번호:경기-아50750
발행소:65-1, Geumgok-dong,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 | 청소년보호책임자:allergy

* 사이트내의 모든 게시물은 가구서리에 귀속되어,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보호를 받고있습니다. 복제시 출처표기 필수 무단도용,무단복제시 법적인 책임이 따릅니다.

COPYRIGHTⓒGAGUSORI ALL RIGHTS RESERVED. PRESS REGISTRATION NUMBER - 아 50750